커뮤니티 - 세무 | 회계 | 노무

공장 임대중 임대료 올린다고 연락옴

초록빛
  • 작성일
    2026-06-22
  • 조회수
    328

공장 임대중 임대료 올린다고 연락옴

보증금 800만원 80만원 월세인데 시세가 지금 100만원 이더라구요.

원래 했던 임차인이라 90만원에 해주겠다고 하셨는데

알아보니 5%만 법으로 올릴 수 있게 되어있던데

이거 부동산에 말해서 그만큼만 올려달라고 해도 되는 부분인가요?

참고로 작년에 집주인이 바꼈습니다...

댓글 2

  • 보증금/월세 각각 5%, 하나면 10%
  • 원래 계약갱신할대마다 5%씩 인상 가능하지만 건물주가 기분 상하거나 그러면 어떻게든 나가게하는 방법 찾아서 나가게만들죠... 기분 잘맞춰서 하셔야되는게 현실ㅠㅠ
공장 임대중 임대료 올린다고 연락옴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