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종합소득세 신고_ 근로소득신고서 작성시...도와주세요~

건우그라피아
  • 작성일
    2024-05-21
  • 조회수
    343
작년 12.31.일에 퇴사 후 현재 근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전 직장에서 개인이 연말 정산을 해야한다고 하여, 연말정산을 하지 못해 올해 종합소득세 신고_ 근로 소득신고서를 작성하고자 하였으나, 연말정산 불러오기 및 근로소득 명세서가 조회되지 않는 상황으로 신고서 작성이 불가한 상황입니다. 제가 알아 본 바로는 회사에서는 2021년 근로소득에 대한 것(근로소득 명세서)을 2022.03.까지 신고? 제출?해야 하는 것 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조회가 되지 않는 것은 회사에서 2021년의 근로소득지급명세서를 신고하지 않았다고 보는게 맞을까요? 이 경우, 저는 종합소득세 근로신고를 위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나요? 회사에 홈택스로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를 제출해달라고 요청해야하나요? 아니면, 원천징수영수증으로 요청해야하나요?(원천징수를 받으면 근로소득 지급명세서가 자동 등록되는 건가요? 제가 근로소득신고서 작성시 다 입력해야되나요? 항상 직장에서 해준터라 어렵네요.. 도와주세요!!

댓글 0

종합소득세 신고_ 근로소득신고서 작성시...도와주세요~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