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1인 운영 프랜차이즈 배달전문점 세무 고민

비키란마랴
  • 작성일
    2024-06-17
  • 조회수
    677
초보 사장입니다 오픈 전이고 세무사 맡길지 말지 고민 중입니다 
작은 매장이고 홈택스에 계좌랑 카드 다 등록했어서 자동으로 식자재나 공과금은 
등록된 계좌에서 빠져나가면 비용 처리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어플로도 신고가 된다고 해서 고민이네요 지인이나 친구들은 처음이니까 
세무사 맡겨서 비용 처리 관련해서도 이것저것 물어보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댓글 4

  • 댓글사용자 아이콘
    구구
    2024-06-17 05:57:54
    급여 신고 하려면 쓰시는게 나을 것 같아요~
  • 댓글사용자 아이콘
    신선노리
    2024-06-17 06:39:31
    직원 없으면 부가세 종소세 신고 그냥 찾아보면서 하시면 되고 장사에 집중 하시려면 그냥 맡기세요
  • 댓글사용자 아이콘
    호야
    2024-06-17 07:13:08
    1인 매장이시면 직접 하시는게 나아요 종소세만 신고 대리 해 달라고 하시고 .. 기장 맡기시면 매 달 기장료 주셔야 하고 어차피 종소세 때 또 조정료 청구 되거든요 일단은 직접 해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 댓글사용자 아이콘
    비키란마랴
    2024-06-17 08:08:16
    호야
    아?? 그렇군요 ㅠㅠ 감사합니다 ㅠㅠ 혹시 기장료나 조정료는 얼마 정도 나오나요?
1인 운영 프랜차이즈 배달전문점 세무 고민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