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21~ 22개월 아기 발달 질문이요.
슬콩
-
- 작성일
- 2024-06-04
-
- 조회수
- 2,880
-
9
안녕하세요 21개월 (5일 뒤면 22개월 채우는..)남자 아기의 아빠입니다.맘카페에는 남자이다보니 가입이 어려워 질문을 드릴 곳이 이 곳 뿐이네요..
현재 걱정 사항으로는 대화가 길지 않고 본인 듣고 싶은 것만 듣는 느낌??지시도 한때는 많이 하다가 요새는 본인 하고싶을 때만 하고, 싫을 땐 그냥 아얘못 듣는 척 무시해버려요.(사실 다 듣고있긴 합니다.) 놀이의 수준도 또래보다 낮진 않을까염려도 되구요.
이런 부분이 걱정이 조금 되는데, 보통 이 개월수에 남자아이들이 이러는지 궁금합니다.괜한 걱정일 수도 있는데 워낙 아기 발달 정보를 접하기가 어려워 문의드리며 아래에는 발달 사항에 있어약간 걱정되는 부분만 빨간색으로 칠하였습니다.
(추가로 12개월대 영유아검진때 집게손가락을 못사용하였고 엄마, 아빠를 못하여, 소근육과언어 관찰요망 소견을 받아 발달센터를 13개월부터 지금 21개월까지 다니고 있습니다.발달센터에서는 대근육 제외 16~18개월의 수준이라고 하여 계속 다니고 있는 상태이구요)
어떠한 조언이나 경험담이라도 공유해주신다면 진심으로 감사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현재 발달 상태로는
상호작용 - 호명은 잘 되고, 어른들이 말 거는 거에 관심을 갖습니다.- 눈맞춤은 잘 되긴 하나 본인이 보고싶거나 어른들과 대화하고싶을 때만 하고, 별 것 없을땐 0.5초정도 보고 안봐줍니다. (걱정이 될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만 눈맞춤이 엄청 잘되는 느낌은 아닙니다.)- 같이 놀고싶어하고 같이 안 놀더라도 항상 옆에 있으라고 부모를 찾으며, 재미있는 것이 있거나 무언가를 찾으면 자랑하러 옵니다.
놀이수준 - 퍼즐이나 블록 쌓기를 시키면 한 번 정도는 하나 거의 관심이 없어요. - 색깔을 익혀서 같은 색깔 찾아서 똑같다고 좋아합니다. - 노래부르기 좋아합니다. (웅얼거리거나 간단한 단어정도만 중간에 섞기, 아빠가 "시계는 아침부터~" 하면 아이가 "또깍또깍" 이라고 부르며 노래를 함께 부르는 식) - 공 차는것과 던지는 것을 좋아하며, 자동차 굴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대근육 - 뒤로걷기, 계단 혼자 오르기(두세칸 넘어서면 넘어지기도 함), 뛰기 가능합니다.- 점프와 계단 내려오기는 안됩니다. (내려오는것도 가끔 되긴 하나 자주 넘어짐)
소근육- 콜라페트병 같은 것의 병뚜껑을 열지 못합니다.- 책장에서 책을 원하는 것만 골라서 뺍니다.- 숟가락질 잘 못하여 나중엔 손으로 밥먹습니다.
언어- 전체 단어 200개~250개 단어 정도 눈에 보이거나 하면 발화로 가능합니다. (동사, 음식 및 생활용품 같은 명사, 의성어, 숫자 등등 다 포함이며 30%정도는 약간 부정확한 발음)- 두 개 단어 정도 가볍게 연결이 됩니다. EX) 엄마 물 줘, 아빠 누워, 엄마 빠빠이, 숫가락 커, 젓가락 작아 등의 짧은 2~3개단어정도- 긴 문장은 안되며 대화하려해도 최대 두, 세번 주고 받으면 본인 하고싶은 다른 말 합니다.
21~ 22개월 아기 발달 질문이요.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