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주택가 초입 상가 자리에 컴포즈커피 오픈 한달 차 겪어본 솔직 후기 공유합니다!
붉은태양
-
- 작성일
- 2026-04-22
-
- 조회수
- 10
-
0
주택가 초입 상가 자리에 컴포즈커피 오픈 한달 차 겪어본 솔직 후기 공유합니다!
많은 고민 끝에 권리금 좀 주고 자리 잡은 컴포즈커피 매장 정식 오픈 한달 후기 올려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테이크아웃 저가 커피 특성상 회전율은 진짜 미친 듯이 빠르고 출근 시간대랑 점심 피크 때는 포스 앞에 줄이 안 끊기네요. 매출 볼륨 자체는 예상치 상회해서 흐뭇한데... 아메리카노 단가가 워낙 낮다 보니 우유값, 원두값 떼고 하루 종일 쉴 새없이 얼음 퍼 담아준 알바 3명 인건비 떼고 나면 생각보다 순수익 마진 비율은 박한 편입니다 ㅠ 그래도 몸은 부서질 것 같아도 통장에 돈 쌓이는 재미는 있네요.주택가 초입 상가 자리에 컴포즈커피 오픈 한달 차 겪어본 솔직 후기 공유합니다!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