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카페 소자본 창업하시는 분들 커피머신 렌탈 후기 어떤가요? 살까요 빌릴까요?
쥬리야
-
- 작성일
- 2026-04-19
-
- 조회수
- 6
-
0
카페 소자본 창업하시는 분들 커피머신 렌탈 후기 어떤가요? 살까요 빌릴까요?
디저트 위주 개인 카페 오픈 준비 중인데 초기 자본이 넉넉하지 않아서 장비 비용을 최대한 아끼고 싶거든요. 그래서 커피머신을 아예 구매하는 것보다 렌탈이 어떨까 싶어 여기저기 커피머신 렌탈 후기 찾아보고 있어요. 근데 장기적으로 보면 렌탈료가 더 나간다는 말도 있고, 대신 A/S 같은 관리는 편하다는데.. 실제 매장에서 렌탈로 쓰시는 사장님들 만족하시나요? 아니면 무리해서라도 중고나 새 제품 사는 게 나을까요..ㅠ카페 소자본 창업하시는 분들 커피머신 렌탈 후기 어떤가요? 살까요 빌릴까요?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