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카페 창업 커뮤니티 테사모 글 보다가 스타벅스 입점 상가 건물주 되는 비용 수준 보고 현타 왔네요
우기희망
-
- 작성일
- 2026-04-18
-
- 조회수
- 10
-
0
카페 창업 커뮤니티 테사모 글 보다가 스타벅스 입점 상가 건물주 되는 비용 수준 보고 현타 왔네요
자영업자 카페 테사모 게시판 보다가 스세권 상가 건물주 투자 스토리 글을 읽었는데요... 스타벅스는 개인한테 가맹점 안 내주고 무조건 본사 직영 건물 임대 방식이라 매달 매출의 일정 비율을 수수료 월세로 건물주한테 주더라고요. 스타벅스가 알아서 기어 들어오는 번듯한 메인 상가 건물 매입하는 비용 단가 단위를 보니까 평생 에스프레소 짜봐야 도달 못 할 벽 같아서 현타가 찐하게 옵니다 ㅠㅠ카페 창업 커뮤니티 테사모 글 보다가 스타벅스 입점 상가 건물주 되는 비용 수준 보고 현타 왔네요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