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평생 회사만 다니다가 요식업 처음 창업하려니 모든 게 막막함 그 자체입니다..

차만다
  • 작성일
    2026-04-22
  • 조회수
    5

평생 회사만 다니다가 요식업 처음 창업하려니 모든 게 막막함 그 자체입니다..

퇴직금 영끌해서 작은 국수집이라도 하나 해보려고 하는데 상가 계약부터 보건증, 위생교육, 소방 필증 등 요식업 처음 하려니까 창업 절차가 너무 복잡하고 막막함이 밀려오네요.. 진짜 맨땅에 헤딩하는 기분입니다 ㅜ

댓글 0

평생 회사만 다니다가 요식업 처음 창업하려니 모든 게 막막함 그 자체입니다..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