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직장 퇴직금 들고 혼자 할 수 있는 1인 요식업 알아보고 있는 예비창업자 조언 구합니다..
굴다리짱구
-
- 작성일
- 2026-04-23
-
- 조회수
- 8
-
0
직장 퇴직금 들고 혼자 할 수 있는 1인 요식업 알아보고 있는 예비창업자 조언 구합니다..
요새 하도 인건비 리스크가 크고 주방 이모님, 알바생들이랑 감정 소비하기 지쳐서 애초에 창업할 때부터 직원 아예 안 두고나 혼자 주방 조리부터 정산 마감까지 다 쳐낼 수 있는 소형 1인 요식업 창업을 전제로 자리를 보러 다니고 있습니다... 테이블 4개 미만이나 오직 다찌 바 형태로만 운영하는 소형 쌀국수집이나 1인 라멘 매장을 구상 중인데 혼자 장사하면 화장실 가거나 몸 아플 때 매장 문 닫아야하는 오류 외에 현실적으로 닥치는 가장 큰 애로사항이 뭔지 장사 선배님들의 가감 없는 충고 부탁드립니다.직장 퇴직금 들고 혼자 할 수 있는 1인 요식업 알아보고 있는 예비창업자 조언 구합니다..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