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친구랑 동업으로 요식업 매장 크게 열면서 외부 동업자한테 투자 유치 받아본 생생 후기입니다

쭈냉이
  • 작성일
    2026-04-26
  • 조회수
    7

친구랑 동업으로 요식업 매장 크게 열면서 외부 동업자한테 투자 유치 받아본 생생 후기입니다

혼자 하기는 자금이 모자라서 아는 지인 두 명 껴서 지분 쪼개고 동업자 형태로 투자 유치 성공해서 이번에 매장 오픈했거든요. 계약서 쓸 때 공증 어떻게 받았는지, 동업할 때 돈 문제로 안 싸우는 지분 배분 구조에 대해 제 경험담 후기 썰 풀어봅니다..

댓글 0

친구랑 동업으로 요식업 매장 크게 열면서 외부 동업자한테 투자 유치 받아본 생생 후기입니다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