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호프집 신메뉴인데 반건조 오징어 타지 않고 촉촉하게 굽는 방법 노하우가 있을까요?

찌르릉
  • 작성일
    2026-04-20
  • 조회수
    9

호프집 신메뉴인데 반건조 오징어 타지 않고 촉촉하게 굽는 방법 노하우가 있을까요?

마른안주 메뉴에 반건조 오징어(피데기)를 새로 넣고 오늘 첫 손님 주문이 와서 주방 석쇠 그릴에 구워 나갔거든요. 근데 불 조절을 잘못했는지 끝부분은 다 타서 쪼그라들고 몸통은 수분이 다 날아가서 퍽퍽하다고 손님이 반 남기고 가셨네요 ㅠ 반건조 오징어 특유의 야들야들하고 촉촉한 식감을 그대로 살리면서 노릇하게 굽는 방법 비법이 있을까요? 구울 때 버터를 살짝 발라야 하는지 주방 화력 조절 팁 좀 알려주세요 ㅠ

댓글 0

호프집 신메뉴인데 반건조 오징어 타지 않고 촉촉하게 굽는 방법 노하우가 있을까요?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