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장사 초보라 그런데 선배님들 마진 계산법 다들 어떻게 하시는지..

마스터333
  • 작성일
    2026-04-24
  • 조회수
    10

장사 초보라 그런데 선배님들 마진 계산법 다들 어떻게 하시는지..

가게 오픈하고 매출은 좀 나오는데 통장에 남는 돈이 없는 느낌이라;; 제가 선배님들 마진 계산법 기준을 잘 몰라서 대충 재료비 30% 때려 잡고 장사했거든요 ㅜ 근데 임대료에 인건비에 공과금 빼니까 정작 제 손에 쥐어지는 게 없네요.. 다들 원가 계산이랑 마진율 잡을 때 어떤 공식으로 철저하게 계산하시나요?

댓글 0

장사 초보라 그런데 선배님들 마진 계산법 다들 어떻게 하시는지..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