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요식업 마진 안 남아서 다 때려치우고 기술 배워서 정육점 오픈이나 해볼까나 고민 중;;

장미
  • 작성일
    2026-04-23
  • 조회수
    6

요식업 마진 안 남아서 다 때려치우고 기술 배워서 정육점 오픈이나 해볼까나 고민 중;;

식당 하니까 식자재 폐기물 많이 나오고 인건비 세금 떼면 손에 쥐는 게 없어서 현타 오네요 ㅜ 차라리 고기 원육 마공 발골 기술 학원 끊어서 몇달 바짝 배운 다음에 동네 시장 상권 구석에 정육점 오픈이나 해볼까나 진지하게 진로 고민 중입니다;; 정육 카테고리는 가공만 잘하면 마진율 방어하기가 요식업보단 훨씬 수월하고 오토 운영도 돌리기 편하다는데 팩트인가요 형님들? ㅜ

댓글 0

요식업 마진 안 남아서 다 때려치우고 기술 배워서 정육점 오픈이나 해볼까나 고민 중;;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