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대기업 브랜드 편의점 수익 구조 이해가 잘 안 가는데 설명해 주실 분 계시나요?

해안선
  • 작성일
    2026-04-26
  • 조회수
    13

대기업 브랜드 편의점 수익 구조 이해가 잘 안 가는데 설명해 주실 분 계시나요?

편의점 창업 알아보는 중인데 홈피에 나온 브랜드 편의점 구조 이해가 대략적으로만 가고 디테일한 정산 방식이 헷갈리네요.. 매출에서 본사랑 점주가 %로 나눠 갖는 방식이라는데.. 폐기 지원금이나 물류비, 임대료 지원 같은 조항에 따라 점주가 가져가는 순수익 차이가 엄청나게 크더라고요. 혹시 씨유나 GS 같은 브랜드 편의점 구조 확실하게 꿰뚫고 계신 점주님 계시면 초보가 꼭 확인해야 할 계약 독소조항 좀 짚어주세요 ㅜ

댓글 0

대기업 브랜드 편의점 수익 구조 이해가 잘 안 가는데 설명해 주실 분 계시나요?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