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식당 오픈 예정인데 인건비 줄이려고 반찬 셀프바 공간 준비 중입니다..

미인가네일
  • 작성일
    2026-04-20
  • 조회수
    7

식당 오픈 예정인데 인건비 줄이려고 반찬 셀프바 공간 준비 중입니다..

요즘 서빙 알바 인건비가 장난 아니라 홀 직원을 최소화하려고 반찬 셀프바를 가게 정중앙에 배치하는 동선으로 인테리어 도면을 짜고 있습니다.. 손님들이 반찬을 직접 가져다 먹으니까 편하긴 할 텐데 잔반 낭비가 심하진 않을지.. 셀프바 준비할 때 집기나 그릇 배치는 어떤 식으로 해야 효율적일까요?

댓글 0

식당 오픈 예정인데 인건비 줄이려고 반찬 셀프바 공간 준비 중입니다..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