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시판 국물용 육수 명인 다시팩 제품 써서 국수집 레시피 베이스 잡아도 괜찮을까요?

나디아
  • 작성일
    2026-04-24
  • 조회수
    7

시판 국물용 육수 명인 다시팩 제품 써서 국수집 레시피 베이스 잡아도 괜찮을까요?

칼국수 전문점 창업 준비 중인데 새벽마다 디포리, 멸치, 다시마 사다가 매장에서 직접 망에 넣고 우려내 보니까 육수 맛 일관성 유지하는 게 보통 기술이 아니네요 ㅠ 재료값도 너무 많이 깨져서 대안으로 요새 식자재 마트에 대용량으로 잘 나오는 육수 명인 다시팩 같은 완제품 멀티팩을 사서 베이스 국물을 낼까 고민입니다... 프랜차이즈 느낌 안 나고 깊은 맛만 잘 살려주면 다시팩 레시피로 가도 손님들이 귀신같이 알아채고 발길을 끊을지 걱정입니다;;

댓글 0

시판 국물용 육수 명인 다시팩 제품 써서 국수집 레시피 베이스 잡아도 괜찮을까요?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