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공단에서 갑자기 4대 보험료 두루누리 지원금 환수 통보왔는데 이의신청 절차 어찌 되나요;;

정진경
  • 작성일
    2026-04-17
  • 조회수
    11

공단에서 갑자기 4대 보험료 두루누리 지원금 환수 통보왔는데 이의신청 절차 어찌 되나요;;

세무서에서 우편물이 날아와서 뜯어봤는데 작년에 직원 채용하면서 국가에서 지원받았던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금 일부가 요건 미달이라며 전액 환수 조치 대상이라고 적혀있네요;; 알바생 근로시간이랑 월 소득 기준 명확히 확인하고 신청해서 승인까지 받아 혜택 본 건데 이제 와서 환수 통보를 하니 어이가 없습니다 ㅠ 이 억울한 두루누리 환수 건에 대해 근로복지공단이나 고용노동부에 이의신청 절차 밟아서 구제받으신 사장님 계시나요;; 처리 과정 팁 좀 주세요...

댓글 0

공단에서 갑자기 4대 보험료 두루누리 지원금 환수 통보왔는데 이의신청 절차 어찌 되나요;;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