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서울 지역에서 테이크아웃 위주 개인 커피숍 하다가 대형 브랜드 가입 전환 고민입니다

사당독
  • 작성일
    2026-04-27
  • 조회수
    8

서울 지역에서 테이크아웃 위주 개인 커피숍 하다가 대형 브랜드 가입 전환 고민입니다

서울 골목 쪽 상권에서 2년째 개인 브랜드로 커피숍 꾸려가고 있는데 역시나 인지도 면에서 밀리다 보니 일 매출 한계가 명확하네요.. 이럴 바엔 가맹비 좀 주더라도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입 신청해서 간판 바꿔 달고 재오픈하는 게 장기적으로 생존 확률을 높이는 길일지 머리가 복잡합니다..

댓글 0

서울 지역에서 테이크아웃 위주 개인 커피숍 하다가 대형 브랜드 가입 전환 고민입니다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