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본사에서 주는 발주 장려금 소상공인 이득 잡히는 거 세무서 질문 드립니다

채우림
  • 작성일
    2026-04-23
  • 조회수
    6

본사에서 주는 발주 장려금 소상공인 이득 잡히는 거 세무서 질문 드립니다

프랜차이즈 편의점 운영 중인데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들어오는 발주 장려금 소상공인 이득 분에 대해서 세무서 질문 결과 영업외수익으로 잡아야 한다더라고요.. 이거 부가세 신고할 때 매출 합산 시켜야 하나요?

댓글 0

본사에서 주는 발주 장려금 소상공인 이득 잡히는 거 세무서 질문 드립니다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