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장사를 수년 해보니 결국 남는 건 사람 스트레스랑 골병든 몸뚱이뿐이네요

민지
  • 작성일
    2026-04-19
  • 조회수
    10

장사를 수년 해보니 결국 남는 건 사람 스트레스랑 골병든 몸뚱이뿐이네요

처음 창업할 때는 연 매출 몇 억 찍고 부자 될 줄 알았는데, 장사를 수년 해보니 현실은 전혀 다릅니다..;; 매일 진상 손님 눈치 봐야 하고, 알바 새끼들 펑크 내는 거 메꾸느라 제 손목 발목 다 나가서 한의원 침 맞으러 다니는 게 일과가 됐네요.. 장사를 수년 해보니 장사로 큰돈 벌겠다는 환상은 깨진 지 오래고, 그냥 매달 임대료 안 밀리고 직원들 월급 줄 수 있음에 감사해야하는 처지라는 게 서글픕니다..

댓글 0

장사를 수년 해보니 결국 남는 건 사람 스트레스랑 골병든 몸뚱이뿐이네요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