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5년 동안 청춘 바친 가게 결국 폐업 신고 완료했습니다... 앞으로 먹고살 가게 폐업 후 대책 다들 어떻게 세우시나요

또또할미
  • 작성일
    2026-04-27
  • 조회수
    7

5년 동안 청춘 바친 가게 결국 폐업 신고 완료했습니다... 앞으로 먹고살 가게 폐업 후 대책 다들 어떻게 세우시나요

어제 날짜로 세무서 가서 사업자등록증 말소하고 간판 철거까지 다 끝내고 오니 눈물만 펑펑 쏟아집니다 ㅠㅠ 빚만 수천만원 남았는데 당장 다음 달부터 대출 원리금 상환 독촉 들어올 생각 하니 숨이 안 쉬어지네요... 신용불량자 안 되려면 당장 식당 알바든 쿠팡 물류든 뛰어야 하는데... 멘탈 무너진 상태에서 장사 정리 후 생계 대책 현실적으로 다들 어찌 세우시는지 막막합니다...

댓글 0

5년 동안 청춘 바친 가게 결국 폐업 신고 완료했습니다... 앞으로 먹고살 가게 폐업 후 대책 다들 어떻게 세우시나요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