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음식점 폐업 후 자금 사정이 너무 안 좋은데 예전에 부어둔 국민연금 일시금 수령 고민
스카이맘
-
- 작성일
- 2026-04-23
-
- 조회수
- 10
-
0
음식점 폐업 후 자금 사정이 너무 안 좋은데 예전에 부어둔 국민연금 일시금 수령 고민
6년 동안 하던 음식점 폐업하고 나니까 수중에 빚만 남고 당장 생활비도 쪼들리는 신세가 됐습니다;; 문득 직장 생활할 때랑 자영업 초반에 꼬박꼬박 내왔던 국민연금 납부액이 생각났는데 혹시 폐업 자영업자나 무직자 사유로 그동안 낸 국민연금을 일시금으로 중도 수령해서 급한 불 끌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손해를 많이 보더라도 당장 급해서 고민이네요..음식점 폐업 후 자금 사정이 너무 안 좋은데 예전에 부어둔 국민연금 일시금 수령 고민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