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장사 밑천 마련하려고 집 팔아 벌어도 양도세 세금 고민 때문에 머리가 아프네요 ㅠ
보땡이
-
- 작성일
- 2026-04-19
-
- 조회수
- 7
-
0
장사 밑천 마련하려고 집 팔아 벌어도 양도세 세금 고민 때문에 머리가 아프네요 ㅠ
식당 창업 자금이 생각보다 많이 필요하게 돼서 결혼할 때 사두었던 작은 아파트를 처분해서 장사 밑천으로 올인하기로 와이프랑 합의를 마쳤습니다. 다행히 매매가는 사 올 때보다 꽤 올라서 집 팔아 돈은 벌어 자금 마련은 숨통이 트였는데... 막상 계약서 쓰려니 1가구 2주택 규정에 걸려서 양도소득세 세금 고민이 장난 아니게 훅 들어오네요 ㅠ 세금으로 몇천만원 떼이고 나면 정작 매장 주방 설비 채워 넣을 돈이 부족해질 것 같은데 자영업자 선배님들 중에 자산 처분 시 세금 절세 꿀팁 아시는 분 계시나요 ㅠ장사 밑천 마련하려고 집 팔아 벌어도 양도세 세금 고민 때문에 머리가 아프네요 ㅠ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