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15000원짜리 메뉴 하나 팔았을 때 나가는 깃발 광고비랑 배달 마진 구조 분석해봤습니다

까칠한아찌
  • 작성일
    2026-04-22
  • 조회수
    6

15000원짜리 메뉴 하나 팔았을 때 나가는 깃발 광고비랑 배달 마진 구조 분석해봤습니다

장사는 바쁜데 통장에 돈이 안 남아서 엑셀 켜고 저희 집 배달 마진에 대한 명확한 구조 분석을 해봤거든요... 원가율 35% 잡고, 플랫폼 중개 수수료에 라이더 배달 팁 분담금 빼고, 울트라콜 광고비까지 정산금에서 제하니까 진짜 제 손에 쥐어지는 순수익은 15%도 안 되네요;; 배달 위주 매장 사장님들 진짜 마진 계산 정밀하게 해보셔야 합니다...

댓글 0

15000원짜리 메뉴 하나 팔았을 때 나가는 깃발 광고비랑 배달 마진 구조 분석해봤습니다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