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건물주 자가 건물 위에서 장사하면 고정비 없어서 무조건 개꿀 편할 줄 알았는데 현실은 자가 건물 장사 빡셈 체감이네요
푸른바다
-
- 작성일
- 2026-04-23
-
- 조회수
- 7
-
0
건물주 자가 건물 위에서 장사하면 고정비 없어서 무조건 개꿀 편할 줄 알았는데 현실은 자가 건물 장사 빡셈 체감이네요
예전에 장사 선배님들이 월세 안 나가는 자가 건물 장사 빡셈 소리 하실 때 배부른 소리라 비웃었었는데 제가 막상 부모님 상가 빌딩 1층 물려받아서 개인 요식업 오픈해 보니 뼈저리게 이해가 갑니다.. 월세 압박은 덜해도 상업 건물 화재 보험료, 노후 배관 방수 공사 비용, 대형 빌딩 당 관리비 세금 폭탄 맞고 경쟁 매장 무차별 진입 방어 치다 보니까 자가 건물 장사 빡셈 시스템이 왜 성립하는지 매일 머리 아픈 세무 장부 보며 반성합니다..건물주 자가 건물 위에서 장사하면 고정비 없어서 무조건 개꿀 편할 줄 알았는데 현실은 자가 건물 장사 빡셈 체감이네요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