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세무 | 회계 | 노무
상시근로자 5인이상인가요?
소망
-
- 작성일
- 2026-05-19
-
- 조회수
- 652
-
2
상시근로자 5인이상인가요?
월~금 11시부터 4~5시
저 올케 큰아들(도와주는 개념으로 거의 매일 와요)
3시부터 6시 알바 1명(월요일은 아들이 도와줘서 4시부터 6시)
5시부터 10시 남편
7시부터 10시 알바 1명(월요일은 아들이 도와줘서 8시부터 10시)
토,일
11시부터 5시 알바 2명
5시부터 10시 알바 3명
올케는 3.3퍼로 계약할거구요
남편도 근로자로 포함되나요?
5인이상인지 미만인지 너무 헷갈리네요
주 14시간 일하는 알바는 고용산재 드는거 맞죠?
고용은 3개월째부터 들어주는거고 산재는 바로 드는게 맞는건가요?
상시근로자 5인이상인가요?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등록일 | 추천 | 조회수 |
|---|---|---|---|---|---|
| 3887240 | 수취분전환 안 되면 환급 아예 못 받나요??[2] | 재첩국 | 2026-06-13 | 0 | 79 |
| 3887211 | 전 설계/개발 담당 직원은 영업/정부지원 서류 담당이고 이후 ...[1] | 왕갈비 | 2026-06-12 | 2 | 739 |
| 3887192 | 연말정산 문의 드려요[1] | 양필순 | 2026-06-12 | 1 | 204 |
| 3887146 | 부가세 조기환급 신청 관련 문의 드립니다[3] | 신선노리 | 2026-06-12 | 1 | 445 |
| 3887112 | 식당이름 다 쓰고 그곳 다시 안간다고 올라오면[3] | 배수민 | 2026-06-12 | 1 | 853 |
| 3887093 | 경정청구 문의요[1] | 옥수수수 | 2026-06-12 | 2 | 302 |
| 3887073 | 상호명에 콤마 사용[2] | 은꽁주 | 2026-06-12 | 1 | 516 |
| 3887061 | 알바생 월 60시간 미만 국민연금 지역가입자로 강제가입이 되나...[4] | 범틀 | 2026-06-11 | 1 | 499 |
| 3887032 | 배달대행료 봉사료 관련 절세 문의요[1] | 반창꼬 | 2026-06-11 | 0 | 346 |
| 3886995 | 가게 임차인이 양도양수 거부합니다.[4] | 얄숙이 | 2026-06-11 | 1 | 603 |
| 3886994 | 퇴직금 못 받고 있는데 질문이요ㅠㅠ[4] | 오늘은뭐먹지 | 2026-06-11 | 0 | 378 |
| 3886993 | 분점 관련 문의요[1] | 원탑 | 2026-06-11 | 1 | 444 |
| 3886992 | 외국인 고용이요 [3] | 주여주여 | 2026-06-11 | 1 | 321 |
| 3886991 | 사업자카드 제 명의로 된 카드만 등록 가능한가요?[4] | 이성주 | 2026-06-10 | 0 | 136 |
| 3886990 | 단란주점 양도양수시 소방 및 전기[2] | 된장 | 2026-06-10 | 1 | 353 |
| 3886989 | 원천징수와 간이사업자 어떤 쪽으로 받아야 할까요?[2] | 보땡이 | 2026-06-10 | 0 | 408 |
| 3886988 | 보건증 안 내는 알바 해고 가능한가요?[4] | 다온홈케어 | 2026-06-10 | 5 | 1200 |
| 3886987 | 사업자번호로 현금영수증 공제 [3] | 한양농부 | 2026-06-10 | 4 | 1233 |
| 3886986 | 아파트 상가 분양 받고 음식점 하려고 하는데요[2] | 무지개 | 2026-06-10 | 2 | 499 |
| 3886985 | 월세한달씩 밀려서 3번미납중 계약해지 사유[3] | 미카엘라 | 2026-06-09 | 1 | 440 |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