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세무 | 회계 | 노무

종소세 신고 질문 드립니다~

컬러홀릭
  • 작성일
    2026-06-28
  • 조회수
    732

종소세 신고 질문 드립니다~

첫 종소세 신고 예정인데요
1인 간이사업자로 매출이 그렇게 높지 않은데 
판매업이 아니다 보니가 매입은 거의 없고 
임차료, 관리비, 공과금, 약간의 기타 비용 정도만 처리될 듯 싶습니다. 
세무사 없이 셀프로 종소세 신고하신 사장님들 신고 방법 많이 어려울까요? 

댓글 2

  • 첫 신고이시면 단순경비율이라고 국세청에서 정해 놓은 율대로 공제가 될거에요 판매업이면 90% 이상 경비 인정 해 줄거고요 업종 코드로 경비율을 조회하실 수 있으니까 한 번 참고 해보시고요 그래서 공과금, 임차료 등 고려해서 정해 놓은 경비율이라 이번에는 그런 거 신경 안 쓰시고 그냥 셀프 신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매출이 높아서 세금이 많이 나온다면 세무사에 기장 의뢰해서 하면 가공 경비 등 넣어서 해줄ㄹ텐데 정확한 매출, 업종 코드가 없어서 ...
  • 댓글사용자 아이콘
    컬러홀릭
    로꼬
    감사합니다!!
종소세 신고 질문 드립니다~ : 창업정보 포털 오늘의창업